스타벅스 커피 사이즈별 용량은 어떻게 될까?

 


▣ 전 세계적으로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벅스'는 고든 보커, 제럴드 제리 볼드윈, 지브 시글이 1971년 설립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미국 국적의 브랜드이며 커피를 비롯하여 차, 주스, 디저트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비딕이라는 미국의 해양 소설 등장인물인 스타벅이 커피를 사랑한 일등 항해사로 나왔는데 이 캐릭터의 이름에서 '스타벅스' 이름이 유래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벅스의 전 로고           스타벅스의 현재 로고


 스타벅스가 차(TEA) 회사들을 인수하면서 사업 영역이 확대되었고, 사업 영역 확대를 반영하여

회사 로고에서 커피를 뺀 현재의 브랜드 로고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커피 매장에서 친환경적이고,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일회용 컵 사용을 최소화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텀블러나 보온병을 사용하면 에코별 하나를 추가로 적립해주니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사이즈를 알아야 적합한 음료 크기를 주문해서 에코별도 받고, 텀블러에 받아 음료를 마실 수 있겠죠?

 그렇다면 타이틀에서 적은 것처럼 스타벅스 커피의 사이즈별 용량은 어떻게 될까요?



국내 스타벅스 커피 사이즈는 4가지 방식을 사용합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쇼트, 톨, 그란데, 벤티이구요. 

크기는 사진처럼 쇼트<톨<그란데<벤티 입니다.


컵의 용량 : 쇼트 - 237ml, 톨 - 355ml, 그란데 - 473ml, 벤티 - 591ml

가장 기본이 되는 톨 사이즈가 355ml 이구요.

미국에서 판매하던 기준이 12oz이며 이걸 ml 환산 시 355ml가 된답니다.

 



궁금한 내용이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