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은?

 

▣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

*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는 핵심 키워드, 테마를 바탕으로 개성과 장점을 살려 기술해나가야 합니다.

작성하게 되는 각 항목에는 주요 내용과 맞으며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집약된 문장이나 키워드로 표현합니다. 본인의 색깔을 들어낼 수 있는 참신한 제목, 좌우명 등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독특하게 하려고 하다보면 주제나 내용이 먼 산으로 가버릴 수 있기 때문에 목적은 잃지 않아야 합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지켜야 합니다.


* 위에서 언급 했듯이 목적도 목적이지만 지원하려는 회사와 자기소개서가 관련이 없다면 그 서류의 가치가 없어집니다. 지원 회사의 업종, 인재상, 기업 문화를 알아보고 그 베이스에 맞춰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하는 분야, 특성에 따라 다양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인이 신입이 아닌 경력이 있는 경력자로 지원하게 될 경우에는 기본적인 내용보다는 지원하는 분야에 실제 업무 경험능력이 중요합니다. 업무기술과 업무범위에 대한 처리능력을 상세하게 기술합니다. 신입 지원 시에는 아르바이트, 학교생활 등 연관된 경험과 해당 지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 본인이 갖고 있는 능력, 자격에 대해 작성할 경우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과장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며 담당자가 흥미를 갖고 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기소개서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작성해야 하며 작성을 완료했더라도 몇 번이고 다시 반복적으로 읽어보고, 오타를 수정해야 합니다. 주변 지인에게 보여주면 본인은 확인하지 못한 잘못된 내용이나 오타를 발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