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에 필요한 문장 요건은?

 

▣ 자기소개서에 필요한 문장의 요건

* 자기소개서는 제출을 하는 공식적인 문서이기 때문에 예의를 갖추어 작성하며 잘못된 습관이나 언행이 드러나지 않도록 신중하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의 문장은 논리적으로 연결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 수 많은 분야 중 지원 직종과 분야에 대한 이유, 지원을 하기까지 학창 시절, 사회 직간접적인 경험과 노력, 입사 후에는 어떻게 하고 싶은지에 대한 포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보편적인 자기소개서의 항목을 기준으로 중요도를 본다면 지원동기 > 입사 후 포부 > 성격의 장 단점 > 성장배경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같은 말이나 비슷한 형태의 말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복되는 단어와 습관적인 부분은 지원을 위해 억지로 작성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내용이 많으면 독이 되기 때문에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 지원을 하게 된 사유에서는 그 이유에 적정한 타당성이 있어야 합니다. 지원 회사에 입사를 희망하는데 그 이유가 인사담당자가 보기에는 억지스럽거나 적절하지 않을 경우 감점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작성되는 문장들은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반복되는 말이나 중복 단어는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호칭, 존칭어는 일관된 표현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혼용하여 작성할 경우 여러 가지 자료를 급하게 합쳤거나 검토 없이 대충 작성되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