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제출 전 체크할 사항은?

 

▣ 자기소개서 제출 전 체크사항은?
* 자기소개서는 본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읽는 사람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합니다. 전달하려는 내용을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작성해야 좋은 문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간단 명료하게 작성이 되어야 하며 작성하고, 읽고 수정하는 작업을 반복하여 완성도를 높여가야 합니다.


* 성장과정이나 성격의 장단점은 기본적인 내용과 생각을 적다보면 보편적인 내용이 되기 쉬워 뻔하고, 지루한 내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 많은 지원자 소개서 사이에서 눈에 띄려면 개성 있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 솔직하게 작성하는 것은 좋지만 장점이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너무 과한 부분이 있거나 허위사실이 있을 경우 그 부분은 감점이 될 수 있고, 이러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면접까지 이어진다면 떳떳하게 임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 내용은 빠뜨리지 않고, 다 작성하되 늘어놓지 않아야 합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지면 주제를 벗어나게 되어 읽는 담당자들의 집중력을 흐리게 할 소지가 있습니다. 일관성 있게 작성하고, 비교와 외래어, 한문은 필요한 곳에만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허겁지겁 급하게 작성하다보면 당장 확인 시에는 보이지 않지만 오탈자나 적합하지 않은 문장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본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빠지지 않았는지, 주제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문장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타사 이름이 들어가는 기본적인 실수는 당연히 없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